본문 바로가기

문화생활/드라마

김씨네 편의점 - Kim's Convenience

반응형

김씨네 편의점

[추천]

 

온라인 기사와 커뮤니티를 통해서 이 시트콤이 재미가 있고 캐나다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큰 기대감을 가지고 보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처음에는 '이게 시트콤인가? 뭐지?' 싶었는데 초반 인물 소개가 끝나면서 점점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아집니다.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(대체로 단점)들을 잘 살려서 각 캐릭터를 잘 살렸습니다.(시트콤이니까 과장된 면이 있긴합니다.)

가부장적이고 고집불통에 꽉 막힌 애국주의 아버지.

극성맞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 어머니.

오히려 한국인의 시각으로 봤을 때, 미처 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잘 표현해냈고 외국인들의 눈에 비치는 한국의 이미지가 이렇겠구나 하는 점들까지 생각하면서 볼 수 있게 만드는 흥미로운 드라마입니다.

 

가장 웃긴 에피소드를 하나 꼽아보자면 친척 동생으로 설정된 한국 여자가 놀러오는 에피소드입니다. 이 배우는 다른 배우들과 다르게 실제로 자연스러운 한국말을 구사하면서 회를 끌어나갑니다. 엄청나게 큰 감정기복과 음식을 먹기 전에 사진을 찍는다던가 일상복이라기엔 조금 과한 복장으로 돌아다니는 등 실제 젊은 한국 여성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그 외에 다양한 한국의 역사, 문화, 외교관계 등등이 나오는 점은 정말 반갑고 흥미롭지만 웃음 코드만 봤을 때는 아주 웃긴 시트콤까지는 아닙니다. 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종합해보면 '국뽕 맞고 보기엔 충분히 재미있는 시트콤' 이라고 ​마무리하겠습니다.

반응형